[회원사동정] 인스웨이브, HTML5 UI 플랫폼 ‘웹스퀘어5’ 서비스팩1 출시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4일 자사의 HTML5 UI 플랫폼 ‘웹스퀘어5’의 서비스팩 1(SP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웹스퀘어5 SP1은 다양한 기기와 운영체제(OS),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쉽고 빠른 HTML5 웹 표준 UX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스퀘어5 SP1은 새로운 개발 방식인 프로미스 워크플로우(Promise Workflow) 기능이 추가되고 개선된 스크립트 개발 기능을 제공해 개발자 관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다. 프로미스 워크플로우 기능은 HTML5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비동기 통신(Async)으로 인해 발생하는 프로그램의 복잡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주는 기능이다.

기존 복잡한 업무 화면 개발은 대부분 서버에서 정보를 가져오거나 서버로 정보를 보내기 위해 다수의 비동기 통신을 동시에 호출하는데, 이때 필요한 프로그램적인 체크와 콜백 함수를 사용한 방식은 HTML5 UI 프로그램에서는 어렵고 복잡해 오류 및 성능 저하가 빈발하는 HTML5 프로그래밍의 늪으로 인식돼 왔다.

X-인터넷 동기식 프로그램에 익숙해져 있는 개발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미스 워크플로우 기능은 복잡한 다수의 비동기 처리 로직을 직관적인 GUI 방식으로 간단하게 정의하고 적용할 수 있다도록 한다. 

업무처리의 복잡한 순서나 처리 조건을 GUI 기반의 워크 플로우로 손쉽게 정의하고 개발자는 단순하게 비동기 호출의 결과가 도착했을 때 처리 로직만 간단히 구현하면 되는 것으로 개발 복잡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 측은 실제 프로그램의 복잡도를 분석하는 소프트웨어 매트릭 분석 기법을 통한 비교 시 프로미스 워크플로우 기능을 사용하면 200~300%의 개선 효과를 보이며, 코딩 오류 및 성능 저하를 제거하는 등 뛰어난 성능 튜닝 효과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웹스퀘어5 SP1에서는 HTML 및 XML 요소와 자바스크립트 영역을 분리, 소스 코드 가독성 향상과 업무 스크립트 간 손쉬운 탐색 및 스크립트 검색, 화면 디자인과 코딩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듀얼 에디팅, 공통 업무처리 모듈 코딩 시 자동 완성 기능 등이 새롭게 포함된 스크립트 창을 제공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강력하고 편리한 기능을 탑재해 진일보한 웹스퀘어5 SP1이 기존 고객은 물론 다양한 신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웹 표준 시장을 리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웹스퀘어5 서비스팩1은 기존 웹스퀘어5 구매 고객의 경우 엔진 및 스튜디오 패치로 설치 가능하다. 설치 후 무료 교육도 제공된다. 

 
  • 2015년 02월 04일(수) 17:30:54 홍은기 기자 ralphfrd@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