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3C의 7가지 목표


7가지 목표 …

아마도 월드 와이드 웹 컨소시움 (W3C)이 웹 표준을 만드는 곳이라는것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W3C의 임무는 정보, 의견 교환, 영감, 독립적 사고, 그리고 공동의 이해를 위한 포럼이 기술(명세, 가이드 라인, 소프트웨어, 그리고 툴) 개발함으로써 웹의 모든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다음의 요약은 W3C의 목적과 운영 원칙을 설명하는 7가지 목표이다.


1. 광역 접근성

Universality W3C는 웹을 (컴퓨터, 전화기, 텔레비전, 또는 냉장고 등을 통한 접근 가능한) 광역 네트워크 접근 정보로 정의한다. 현재,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의사 소통과 지식 공유의 기회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인류에 이득을 주고 있다. W3C의 주요 목표중의 하나는 모든 사람에게 그들이 어떠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구조, 모국어, 문화, 지역적인 위치, 또는 육체적/정신적 능력이 어떠하건간에 이러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W3C의 국제화 활동, 기기 독립 활동, 보이스 브라우저 활동, 그리고 WAI는 광역 접근에 대한 W3C의 의무이다.

2. 시맨틱 웹

Semantic Web 사람들은 현재 다른 사람을 위하여 자신의 지식을 웹상에 언어로서 공유한다. 시맨틱 웹(“시맨틱”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에서는 컴퓨터가 해석할 수 있고, 교환하도록 표현할 수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의료 정보, 영화 논평, 도서 구매서 등 우리가 원하는것을 빠르게 찾도록 도와준다. RDF, XML, XML 스키마, 그리고 XML 전자 서명등은 시맨틱 웹을 위한 기반이 되는 W3C 언어이다.

3. 신용

Web of Trust 웹은 잡지와 같이 단지 읽기만 하는것은 아닌 협력 수단이다. 현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브라우징을 인터액트가 아닌 보는것으로 여기지만, 사실 처음의 웹 브라우저는 편집기를 겸하였다. 더욱 협력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우리는 기밀성을 제공하고, 신뢰를 심어주고, 그리고 사람들로 하여금 웹상에 출판한 것에 대하여 책임질(또는 해명할) 수 있도록 하는 “신용의 웹”을 만들어야 한다. 이러한 목표는 XML 전자 서명, 해설 추가 메커니즘(annotations mechanisms), 공동 저작(group authoring), 버전(version) 등의 W3C 업무를 더욱 박차를 가하도록 한다.

4. 상호운영성

Interoperability 20년전에 사람들은 다른 소프트웨어와 같이 연동 하기 위해 같은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였다. 현재, 사람들은 제품을 선택할 자유를 가졌으며, 교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당연히 기대한다. 사람들은 웹 컨텐츠를 그들이 원하는 소프트웨어(그래픽한 데스크탑 브라우저, 언어 합성기, 점자 출력기, 카폰 …)로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벤더 중립적인 기관인 W3C는 과거 시장에서 피해왔던 개방형 컴퓨터 언어와 프로토콜을 설계하고 촉구함으로써 상호운영성을 촉진한다. 이는 산업 합의와 토론을 위한 개방형 포럼을 장려함으로써 이루어졌다.

5. 진화

Evolvability W3C는 기술적인 우수성을 지향하고 있지만, 내일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이러한 웹이 충분치 않다는것을 잘 알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더 좋은 웹으로 발전하며, 기존의 작업을 유지하는 웹을 위하여 노력한다. 단순성, 모듈화, 호환성, 그리고 확장성의 원칙은 우리의 모든 계획에 대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

6. 분산화

Decentralization 분산화는 현대 분산 시스템의 원칙이다. 집중화된 시스템에서는 모든 메시지나 행위들이 중앙 권력을 통해야 하며, 그 양이 증가되었을 때에는 병목현상을 일으키기도 한다. 따라서, 설계 단계에서 전체 웹이 공격 당하는것을 줄이기 위하여 중앙 웹의 수를 제한한다. 유연성은 분산 시스템의 필수적인 요소이고, 웹만이 아닌 인터넷의 생명인 셈이다.

7. 멋있는 멀티미디어!

Cooler Multimedia 크기조정이 가능한 이미지, 우수한 사운드, 3D 효과,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포함하는 상호 작용과 웹상에서의 다양한 미디어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가? W3C의 합의 처리는 컨텐츠 제공자의 독창성이나 사소한 브라우징에 제약을 두지 않는다. 모든 회원들을 통하여, W3C는 사용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스 (SVG) 언어와, 동기화된 멀티미디어 통합 언어 ((SMIL)와 같은 언어를 통하여 멋진 웹의 개발을 위한 충실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한다.